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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기고 또 생기는 마치 세포같은 세포마켓(Cell Market)을 아시나요?

돈이 보이는 금융경제용어

by 지금부터살자 2020. 5. 1.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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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연휴의 2번째 날입니다. 쉬는 날에 시간은 너무나도 잘 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연휴이기도 해서 가족들이랑 이마트를 갔다 왔는데 이미 코로나가 종식인가? 란 생각이 들 정도로 사람이 정말 많이 있더라고요

사회적 거리두기는 많이 하지 않는 분위기지만 아직까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가족들과 외출도 좋지만 나가더라고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아볼 돈이 보이는 금융경제용어는 세포마켓입니다!!!

들어보신 분이 적으실 거라고 생각하기에 준비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세포 마켓(Cell Market)이란 무엇인가?

요즘의 10대부터 20대 30대 심지어 40대까지 각종 SNS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곳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분들을 보셨나요?

그러한 판매하는 것들을 모두 세포 마켓이라고 합니다 

새포 마켓은 이처럼 1인 기업들이 SNS 등을 통해서 장사하는 인원이 점점 많이 지고 있어서 무수히 많은 CELL(세포) 같다고 하여  세포 마켓이라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세포 마켓은 특징은 무엇인가?

 

2030 세대가 주로 운영하는 세포 마켓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방식의 유통 과정을 완전히 벗어나 개인이 직업 공급과 유통을 책임지면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하여 SNS, 블로그 등에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2. 세포 마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여 개인 만족을 추구함과 동시에 생산 및 유통을 개별적으로 관리한다.

3. 기존의 영업방식은 유지 및 관리비가 비교적 저렴하다.

 

세포 마켓의 단점은 무엇인가?

세포 마켓의 특징은 1인이 운용하는 기업이므로 사기를 당할 확률이 비교적 높습니다.

사기를 치고 도망가거나 사이트를

닫아버려 어떻게 보상을 받기도 어려운 경우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세포 마켓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을 알아보자

 

기술적인 이유:스마트폰, 소셜 혁명

 

일단은 온라인으로 자신만의 가계를 만들 수 있는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아졌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온라인에서 장사를 하려면 여러 가지 까다로운 절차도 존재하였기에 1인이 혼자서 하는 것은 정말로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누구나 인터넷을 조금만 다룰 수 있다면 어렵지 않게 개인영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 뷰티, 미용, 패션 등 여러 가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이 많아져서 이제 누구든지 개인의 재능을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회적인 이유:고용시장의 위축과, N 잡러의 등장

 

요즘은 평생직장은 개념이 많이 사라진 거 같습니다 옛날에는 본인이 열심히만 다닌다면 누구나 평생 한 직장에서 일할수 있었지만 요즘은 그런 개념이 많이 쇠퇴되었기에 1자의 기술로만으로 평생을 살아가기고 너무나 힘듭니다. 그리고 자꾸만 취업하기는 하늘의 별따기란 말이 나오는 것을 보면 요즘은 정말로 취업하는 것이 힘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취업을 했다고 하더라고 언제 잘릴지 모르기 때문에 보험으로 또 다른 부업을 하거나 아니면 회사 시간 이외에는 내가 하고 싶은 거를 하자는 마음으로 투잡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세포 마켓으로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었습니다.

 

판매자적 이유:저성장 위기에 대한 방안, 투자 가성비 중시

 

요즘 뉴스를 보면 여기도 저성장 저기도 저성장 저성장이란 말이 너무나도 많이 들립니다.

이럴수록 많은 사람들이 겁을 먹거나, 투자심리가 위축 둘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모두가 인지하기에 요즘은 기업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을 찾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를 이용한 광고효과가 있죠?

실제로 에미레이트 항공사에서 인기 유뷰버한테 1등석 항공권을 주면서 한번 비행을 하고 솔직한 후기를 유튜브로 올려달라고 제시하였으며 그 결과 50억 원에 모델을 동원하여 광고했을 때보다 9배의 효과를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유튜브는 기존의 광고 방식을 능가할 가능성이 충분한 분야입니다.

 

소비자적 이유: 개인의 취향을 존중한다

 

개취란 용어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개인 취향은 줄임말입니다 이러한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분위기도 세포 마켓 성장력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SNS에서 이들은 자신과 비슷한 성향을 사람들과 가깝게 지내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개취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은 특유의 포용력과 동조력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이들은 개성이 강한 특이한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취향이 같다는 감정을 서로 느끼면 서로 간의 매우 강한 동조현상을 느낍니다

이러한 관용성은 세포 마켓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옵니다.

 

세포 마켓의 대표적인 사례는 무엇인가?

 

대표적으로 유튜버 스타 대도서관님이 존재합니다 대도서관님도 옛날엔 평범한 대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이었습니다.

그저 퇴근 후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서 유튜브로 소통을 하던 도중 팬들도 생기고 인기도 좋아지자 광고도 하고 그로 인한 수입이 어느덧 회사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을 능가하다 보니 퇴사를 결심하고 지금은 전업 유튜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도서관님도 개인이 플랫폼을 개발하여 직접 판매하는 세포 마켓과 다를 바가 하나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은 개인이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하기는 확실하게 예전보다 쉬운 느낌은 강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레드오션이라고 말할 수도 있기에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도 예전처럼 장사는 아무나 하나란 식의 얘기는 옛말이 되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돈은 없고 사업 아이템은 좋으신 분들은 정말 좋은 기회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한 내용은 어떠셨나요? 언제든지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주시면 충분히 검토를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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